금연클리닉

페이지 로케이션

금연클리닉

행복하고 여유로운 삶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드립니다.

금연클리닉

한결같은 마음과 환자중심의 병원

금연클리닉

금연을 선언했음에도 쉬는 시간이면 담배를 쥐고 옥상으로 올라가고 딱 오늘까지만 피우고 내일부터 끊자는 유혹에 늘 넘어간다.

담배는 여러번 말해도 백해무익하다. 끊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한 것이다. 그런데 왜 이 '웬수'와 이별하지 못하는것일까? 아무 준비없이 '무조건 담배 끊자'라고 무모한 도전을 하기 때문일지도 모른다. 금연을 하는데도 전략이 필요하며 혼자 힘으로는 금연에 성공하기 어렵다. 간혹 건강을 생각해 저타르나 저니코틴 담배를 피운다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해로운 정도에서 기존 담배와 거의 차이가 없다. 이는 피자를 시켜놓고 다이어트콜라를 마시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과 같은 것이다.

2015년 부터 금연치료를 건강보험에서 지원하게 되어 금연치료를 위해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 모든 국민에게 1년에 2회 금연치료를 지원하고 있다. 12주동안 6회 이내에 의사의 전문적인 진료 상담을 받을수 있으며 상담료의 70%를 지원 받을수 있다. 금연치료를 위한 의약품 및 금연 보조제를 구입하는 비용의 30~7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병원 내에서 금연치료 받는 방법

외래환자

접수 → 문진표를 작성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 → 금연보조제, 약물, 패치 등을 처방 받음 →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수행

입원환자

금연치료 희망자는 병동 내 간호사에게 알린다. → 1층 원무과 접수창구에서 금연치료 접수를 희망한다. → 문진표를 작성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 → 금연보조제, 약물, 패치 등을 처방 받는다. →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수행

탑버튼